식기세척기 세제 노브랜드에서 사서 3달간 써본 후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용품 리뷰

식기세척기 세제 노브랜드에서 사서 3달간 써본 후기

by *・☪·̩͙⏤͟͟͞͞★✽ 2022. 6. 29.

식기세척기 세제 다들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저는 쿠팡에서 쭉 주문하다가 얼마 전 노브랜드를 둘러보던 중 아주 가성비가 좋아 보이는 식기세척기 세제를 발견해서 구매해봤는데요.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어떤지 3달간 써본 후기 알려드려요!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Dishwasher tablets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Dishwasher tablets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는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하나는 1.2L로 되어 있는 액체형 식기세척기 세제이고 또하나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알약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희 집 식기세척기는 오픈한 문 아래쪽에 세제 투입 구멍이 있다 보니 아무래도 액체형보다는 태블릿형이 쓰기 간편한 것 같아 이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가격은 2980원으로 총 60개가 들어있으니 알약 하나당 50원 꼴 정도네요!

 

 

 

 

 

 

개당 50원꼴이라 가격도 착한데 린스와 세제가 결합되어 있는 제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더 괜찮아 보였던 것 같습니다.

 

흐르는 물에 행궈내는 기존 설거지 방식과 다르게 투입된 물이 계속 순환하면서 헹궈내는 식기세척기 구조 특성상 물 때가 남을 수밖에 없는데 물때를 없애기 위해서는 린스가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요 성분도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이니 이름모를 화학제품으로 결합된 제품들보다 훨씬 믿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식기세척기는 기름때 제거가 핵심이므로 베이킹소다가 들어있으면 좋죠!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표준사용량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표준사용량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표준사용량은 6인용 이하 식기세척기의 경우 1정, 8인용 이상일 경우 2정을 넣어주면 됩니다. 물에 쉽게 녹는 타블렛형 타입이다 보니 식기세척기 용도 외에도 텀블러나 물병, 주전자 등과 같은 용기 세척 시에도 알약을 소분해서 사용할 수 있네요. 

 

아참 그리고 사용 시 만약 알약을 손으로 잡아서 식기세척기에 투입했을 경우 반드시 잡았던 손을 씻어야 된다고 하네요. 저는 그래서 알약을 손으로 잡지않고 비닐을 열어서 툭툭 털어서 넣는답니다 ㅎㅎ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알약 모습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알약 모습

제목 그대로 3달간 사용했기 때문에 2 봉지를 사서 한 봉지는 이미 다 쓰고 나머지 한 봉 지도 절반 정도 남았네요. 알약 사이즈는 50원 동전 정도 사이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타블렛형으로 왕창 든 제품의 경우 흔들면 부서지기 쉬운데 제품의 강도가 꽤 강한 것 같아요. 

 

 

 

 

 

저희 집 식기세척기는 3인용이기에 딱 한알만 투입합니다. 액체형을 쓰셨던 분들은 고체로 된 알약형들은 물에 잘 녹지 않지 않을까? 하는 고민들을 하실 텐데 정말 물에 닿자마자 금방 녹아버립니다. 쉽게 비유하면 물에 타 먹는 고체형 발포비타민 같이 녹는다고 보시면 돼요.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세정력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세정력

3달간 사용해본 후기를 간단히 요약해드리면

 

1. 세정력은 매우 마음에 든다. 

2.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물때도 거의 발견하기 힘들다

3. 알약당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4. 고체형이지만 걱정과 달리 물에 매우 잘 녹아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 

5. 사이즈가 작아 다른 제품과 달리 따로 자르거나 소분하지 않아서 편리하다. 

 

단점은 솔직히 딱히 찾기는 쉽지 않았어요. 앞으로도 쭉 이 제품을 애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