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용품 리뷰

다이소 칼갈이 추천 / 스테인레스 칼갈이 핸들형

*・☪·̩͙⏤͟͟͞͞★✽ 2020. 4. 21. 01:36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해 먹는 편인데

언제부턴가 칼이 잘 안들어서 칼질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다이소 간 김에 칼갈이를 사려고 칼 코너에 갔더니

엄청나게 많은 칼갈이 들이 있더라구요 ㄷㄷ

한참을 신중하게 살펴본 결과

제가 고른 칼갈이는 

 

 

 

 

바로 이녀석 입니다.

스테인레스 칼갈이 핸들형입니다

숫돌 칼갈이는 사용하기 힘들 것 같고

당겨서 가는 세라믹 칼갈이는 가는 부분을 

잘 볼 수 없을 것 같아서 이 녀석을 선택했습니다

일단 모양도 이쁘고 마음에 쏙 듭니다

 

 

 

 

 

새것처럼 절삭력이 높아지는 맞춤형 칼갈이

가위도 갈 수 있습니다

다듬기 평면은 본 제품의 평면 부분을 사용하여 

약 10-15도의 각도로 갈아주면 됩니다

 

다듬기 곡면의 경우

본 제품의 곡 측면을 이용하여 칼갈이

곡선인 제품을 갈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평면과 곡면이 같이 있는

다이소 칼갈이입니다 

 

 

 

 

 

 

제품 특징을 보면

과속 방지턱처럼 위는 볼록하고 아래는 평면입니다

위 곡면의 경우 주로 곡선이 있는 칼날에 사용하고

평면은 평면이 있는 칼날에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약 10~15도의 각도로 칼날에 맞게 기울여서

좌우로 약 3~4회 가볍게 갈아줍니다

과도하게 힘을 주거나 지그재그로 갈지 않도록 하고

칼 가위 낫 등 다양한 날을 연마할 수 있다고 합니다 

 

 

 

 

 

품번은 1021444

품명은 뾰족칼갈이 핸들형이네요

재질은 금각석, 탄소강입니다

 

사용주의사항이 좀 필요할 것 같아요

끝 부분이 뾰족해서 아이들이 가지고 놀다가는 큰일이 

날 것 같아요 보관을 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정밀함을 요구하는 공구나 세라믹 재질의 칼 가위 등에는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세척은 털어내거나 브러시로 쓸어내줘야 합니다

물로 세척하면 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이나 손잡이가 미끄러운 상태로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뭔가 미술도구처럼 생겼어요 ㅎㅎ

무엇보다도 디자인이 투박한 다른 칼갈이 보다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윗부분 곡면의 경우 칼을 갈 수 있는 부분은 2/3 정도로 보이네요

 

 

 

 

곡면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까끌까끌하게 되어 있습니다 

딱 봐도 칼이 매우 잘 갈릴 것 같네요 

 

 

 

 

 

바닥 쪽 평면 부분도 동일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칼갈이 부분을 전체로 하지 않는 것은 아래쪽으로 칼을 갈 시

손을 다칠 수도 있으니 어느 정도 윗부분에서 끊어준 것 같네요

 

 

 

 

 

측면에서 보면 볼록한 부분과 평면 부분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이렇게 측면에 날 부분으로도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습니다 

 

 

 

 

 

그럼 요즘 많이 무뎌져 있는 과도부터 한번 갈아보겠습니다

어디 사은품으로 받은 과도인데 거의 6년 넘게 사용하고 있네요

한 번도 갈아본 적이 없는데 최근에 잘 안 들더라고요

 

 

 

 

 

평면 부분으로 쓱싹쓱싹 갈아줬습니다

날 부분을 자세히 봐주세요 ㅎㅎ 정말 잘 갈았죠?

날이 제대로 살아 있습니다!

한번 사과를 깎아봤는데 확실히 잘 듭니다!ㅎㅎㅎ

 

 

 

 

 

그러면 이제 요리할 때 메인으로 쓰는 칼을 갈아보겠습니다

이 칼도 거의 5년 넘게 쓰고 있는데

최근 들어서 과도와 같이 잘 안 든다는 느낌이 팍팍 들더라고요

파를 썰어보면 파가 자꾸 이어지더라고요 ㅋㅋㅋ

팍팍 갈아보겠습니다 ㅎㅎ

 

 

 

 

 

 

몇 번 쓱싹쓱싹 갈았는데 확실히 날이 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양파를 한번 썰어봤는데 기가 막히더라고요

이제 종종 갈아서 써야겠습니다!

칼이 잘 안 들면 요리할 때 다칠 수 있으니

다이소 칼갈이로 잘 갈아서 즐거운 요리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