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용품 리뷰

다이소 무알콜 소독제 (차아염소산수 HOCL) 500ml 후기

*・☪·̩͙⏤͟͟͞͞★✽ 2021. 6. 3. 01:13

코로나 시국에 여름까지 겹쳐서 여러모로 소독할 것들이 늘어나서 다이소 간김에 무알콜 소독제를 샀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콜향을 싫어하는데 이 제품을 알콜이 없다고 하니 속는셈치고 한번 사봤습니다 ㅎㅎ

 

 

 

 

 

소독을 해야하는 여러 장소가 있지만 저는 자동차 핸들이 정말 소독이 필요한 곳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늘 맨손으로 만지고 운전하는 도중에 머리도 만지고 눈도 비비고 하니깐요

그런데 이미지가 딱 자동차 핸들에 뿌려도 괜찮은것 같아서 냉큼 샀답니다 ㅎㅎ

 

 

 

 

 

 

 

 

이름은 무알콜 소독제 입니다 99.9% 강력살균을 해준다고 하네요

영어로는 Hypochlorou acid water 이네요

 

 

 

 

 

주요사용처는 자동차 실내, 주방과 욕실, 반려동물 배변청소 라고 하는데요

알콜향이 없다보니 밀폐된 공간 사용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 무알콜 소독제는 차아염소산수 HOCL이 들어가 있는데요

백혈구가 만들어내는 성분, 각종세균 및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무색, 무취, 무알콜의 살균소독수라고 합니다

 

백혈구에서 자연발생하는 물질이다보니 안정성이 뛰어나고 살균력도 뛰어나고 입으로만 들어가지 않으면 거의 모든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용방법은 마른 수건에 충분히 적셔 살균, 소독이 필요한 곳의 표면을 닦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방수기능이 없는 전자제품은 직접 분무하지 마시고 수건에 묻힌 다음 닦는게 좋다고 합니다

섬유제품은 20cm 거리를 두고 고르게 분사하면 좋다고 하네요

 

주의사항 중 눈이나 피부에 닿으면 깨끗한 물로 씻고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의해야하고

밀폐공간에서 사용 시 충분히 환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변색 탈색 우려가 있는 곳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적절하고 다른 화학제품과 혼합해서 쓰면 안된다고 합니다

 

특히!!!사람이나 반려동물, 음식물에 직접 분사하면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내옹물을 먹거나 삼킨 경우 응급조치를 하고 즉시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제품을 흡입하였을 경우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서 안정을 취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즉시 상담하라고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네요

 

무색무취무알콜 제품인데 생각보다 지켜야 할것 들이 많아보입니다

 

 

 

 

 

 

병 후면에 그려진 그림만 보더라도 무언갈 닦아서 세균을 제거하고 싶을 때는 왠만하면 마른 수건에 먼저 적신 뒤 닦아주는게 좋을것 같네요

품번은 1028110 입니다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이고 신고번호는 제CB20-21-0346호 라고 하네요

주요물질은 정제수, 치아염소산 하이포아염소산 10~80ppm 입니다

메이드인 코리아 제품이네요

 

 

 

 

 

 

뿌리는 방식은 스프레이와 스트림 방식이 있는데 마른수건을 적셔서 닦을 때는 스프레이보다는 스트림 방식이 좋은 것 같습니당

 

 

 

 

 

 

내용물이 어떤지 궁금해서 바닥에 한번 뿌려봤는데요

뿌려놓고 보니 일반 생수와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무색무취이다보니 더 그런것 같아요

 

사고 난 뒤에 변기 속 비데기에도 뿌려서 닦고 

자동차 핸들도 닦고

침실에 있는 침구류에도 골고루 뿌려줬습니다

 

이걸써서 세균이 죽었다는걸 증명할 수는 없기에 제대로된 후기를 남길 수는 없지만 확실히 마음이 안심이 되는 기분이긴 합니다! 

 

항바이러스가 중요한 시기인만큼 늘 조심하는게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