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용품 리뷰

노브랜드 커피원두 (카페N블렌드) 1kg 다크로스팅 원두커피

*・☪·̩͙⏤͟͟͞͞★✽ 2021. 6. 2. 00:48

요즘 원두를 집에서 직접 갈아서 커피내려먹는게 낙인데 마침 선물받은 커피원두가 딱 떨어진거에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노브랜드에 원두를 파는데 1kg에 만원도 안하는 가격이고 평도 좋길래 사봤어요

가격은 9800원인가? 하고 원두 몇가지가 있는데 가장 가성비가 좋은 커피입니다

 

 

 

 

 

다크로스팅이고 홀빈이 들어간 블렌드 커피에요

커피원두는 싱글오리진이 있고 블렌드가 있는데 싱글 오리진은 한가지 종류의 원두로만 구성된 거고 블렌드는 여러 종류를 섞었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당

 

 

 

 

 

이름은 노브랜드 카페N블렌드이고 브라질산 40%, 콜롬비아산 30% 베트남산 30%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거보다 4천원인 정도 더 비싼 원두도 있었는데 그것 역시 블렌드이고 비율도 이것과 동일하길래 더 저렴한 녀석으로 사봤습니당

1kg 용량이고 N915 품번입니다

 

 

 

 

 

 

 

커피머신기로 내려드시거나 커피필터로 내려드시는 분 중 원두의 양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옆에 잘 설명이 되있네요

한잔 기준으로 원두 10g~15g 정도가 적절하고 물의양은 180ml~250ml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저번에 유퀴즈에서 테라로사 사장님이 나와서 한 이야기가 커피물이 너무 뜨거우면 게거품이 나는데 그려먼 원두가루가 타면서 쓴맛이 많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물온도도 잘 맞추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노브랜드가 이마트 상표인건 다들 아시죠?ㅎㅎ

제조원은 (주)더드립이란 곳이네요

해썹 인증도 받은곳이라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포장지를 뜯으려고 보니깐 위쪽에 개뼈따귀같은 것이 파여져있더라구요

본능적으로 아 이걸로 뜯는거구나? 라는 생각에 뜯어보니 

 

 

 

 

 

 

 

요렇게 아주 손쉽게 뜯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ㅎㅎ

아주 센스있는 포장지에요

그리고 더 센스 있다고 느낀것은 바로 

 

 

 

 

 

이렇게 봉지채로 보관하면서 여러번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패킹이 되어 있더라구요

저는 보통 유리병에 원두를 담아놓는데 이정도 포장이면 봉지째 놔둬도 되겠네요 ㅎㅎㅎ

노브랜드 카페N블렌드 원두커피 아주 마음에 드네요 ㅎㅎ

 

 

 

 

 

 

저는 내린 커피향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원두를 직접 맡았을 나는 원두향을 너무나 좋아합니다

팩을 뜯고 원두향을 맡았는데 좀 색다르긴 하지만 진한 향이 괜찮았습니다

 

 

 

 

 

 

 

 

원두 상태를 보려고 병에 좀 소분해봤는데 깨지거나 부서진 원두가 거의 없고 다들 상태가 괜찮은 편이었어요

가끔 원두 인터넷으로 배송시키면 막 깨지고 부서진 것들이 많이 오는데 상태가 좋네요

 

 

 

 

 

 

 

그리고 손으로 직접 갈아서 마셔봤는데 아주 만족스러워요 ㅎㅎ

그렇다고 싱글 오리진 처럼 막 스페셜하지는 않지만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를 마실 수 있다는 가성비측면에서 매우 괜찮은것 같아요 ㅎㅎ

 

집에 커피원두가 뚝 떨어지셨나요?

 

노브랜드 한번 이용해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