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과탄산소다 사용법도 간편 가격도 굳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소 과탄산소다 사용법도 간편 가격도 굳

by *・☪·̩͙⏤͟͟͞͞★✽ 2022. 2. 8.

 

다양한 다이소 과탄산소다 중 무엇을 고를까?

 

다이소 과탄산소다 종류1
다이소에는 다양한 종류의 과탄산소다가 있다
다이소 과탄산소다 종류2
다이소 과탄산소다

집안 청소와 빨래에 빠질 수 없는 과탄산소다가 바닥을 드러내서 다이소로 향했습니다. 청소용품 매장에 가보니 정말 다양한 종류의 과탄산소다들이 진열되어 있더라고요. 디자인과 용기가 다양했지만 대략적으로 이렇게 나눠지더군요

 

- 플라스틱 용기 과탄산소다 500g 2,000원

- 리필 비닐 용기 과탄산소다 600g 3,000원

 

우리가 다이소에 가는 것은 가성비를 위해 가는 것이기에 500g 2000원짜리로 골랐습니다. 

 

 

 

 

 

슈가버블 과탄산소다

 

슈가버블 100% 단일성분 과탄산소다 다이소 500g

여러 플라스틱 용기 중 슈가버블에서 나온 100% 단일성분 과탄산소다로 골랐습니다.  우선 100% 단일성분이 왜 좋은지는 잘 모르지만 뭔가 더 좋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집에 와서 인터넷에 검색해봤는데 단일성분이라서 더 좋은 점은 발견하지 못했네요. 패키지도 이뻤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편할 것 같아서 골랐는데요. 

 

 

 

 

 

 

 

다이소 과탄산소다 패키지1다이소 과탄산소다 패키지2
용도에 따라 사용하기 간편해 보이는 슈가버블 과탄산소다

쓸 때마다 뚜껑을 풀어서 써야하는 다른 패키지가 비해 마치 참깨 통처럼 왈칵 쏟아 부울 때와 소금 뿌리듯 뿌리는 용도로 나눠져 있어서 여러모로 편할 것 같아 보였습니다. 다 쓰고 나서 버리지 않고 가루세제를 소분하는 용도로 써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기왕이면 한 손에 잡히는 것이 편리했습니다. 

 

 

 

 

 

 

 

아주 작은 흰색 알갱이로 되어있는 과탄산소다

뚜껑을 여러보면 아주 흰색 작은 알갱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흰색이고 알갱이가 작아 아이들은 설탕이라고 착각할 수 있으니 보관 시 아이들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을 꼭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입으로 들어가면 큰일 납니다!

 

 

 

 

 

 

 

 

슈가버블 과탄산소다 제품 상세설명

슈가버블 과탄산소다는 의류 섬유 신발용 분말형 과탄산 나트륨계로 과탄산소다 100% 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표준사용량은 물 1L에 과탄산소다 0.33g인데요. 저는 과탄산소다를 세탁 시 넣는 편인데 집에 세탁기가 10kg이라서 가득 빨래 시 왈칵 쏟아지는 부분으로 한번 툭 넣습니다. 저울로 재보니 그 정도가 대략 30g 정도 되더라고요. 저희 부모님도 그렇고 가루세제 넣으시는 것처럼 많이 넣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생각보다 적게 넣어야 정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과탄산소다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

 

다이소 과탄산소다 사용방법
과탄산소다 사용 방법

잘 아시겠지만 과탄산소다는 가루가 물과 만났을 때 발생하는 산소로 옷감을 표백하고 찌든 때를 날려주는 표백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량을 꼭 지켜서 쓰는 것이 중요한데요. 빨래 시 일반세제와 함께 넣어서 표백효과를 내고 싶으시다면 1L에 0.3g 이 정량이니 본인 세탁기의 용량과 빨래량에 맞춰서 투입하시길 바랍니다.

 

조금 더 강한 표백효과 및 얼룩제거를 하고 싶으시다면 손이 미지근할 정도의 온수에 과탄산소다를 넣어서 30분에서 1시간 정도 담가 둔 후 비벼서 세탁하면 됩니다.

 

과탄산소다로 세탁조 청소도 가능한데요. 여기서 일반 세탁기와 드럼세탁기의 사용 용량이 나뉘게 됩니다.

 

- 일반세탁기: 세탁조에 온수를 가득 받은 후 종이컵 5컵을 넣고 세탁/헹굼/탈수 중 세탁만 1회 돌려줍니다. 그리고 약 3~5시간 정도 때를 불린 다음 세탁 1회 + 헹굼 3회 + 탈수 1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 드럼세탁기: 일반세탁기와 과정은 같으나 과탄산소다 양을 2컵만 넣어줍니다. 

 

 

 

 

 

 

 

다이소 과탄산소다 사용상 주의사항
주의사항 꼭 읽어보세요

위에도 이야기했지만 과탄산소다는 말 그대로 표백제이니 사용 시 주의사항을 꼭 지켜야 하는데요.

 

  • 사용 전 의류 표시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산소계 표백제 사용 가능 여부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 울, 실크, 가죽, 모피 등의 의류는 사용 불가
  • 가루를 의류에 직접 뿌리거나 1시간 이상 담가놓으면 탈색이나 황변의 우려가 있습니다
  • 염소계 표백제와 절대 함께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 사용 시 창문을 열어두거나 환풍기를 꼭 틀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특히 온수 사용 시)
  • 빨래를 비벼 빨아야 하는 경우 꼭 고무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 내용물이 눈에 들어가거나 먹었을 경우 응급조치 뒤 병원으로 바로 가셔야 합니다!

 

 

 

 

 

저는 혼자 살다 보니 500g 용량으로도 몇 개월간 충분히 사용 가능한데요. 집에 아이가 있거나 대가족이신 분들은 500g에 2000원을 주고 계속 사시는 것도 아마 부담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차라리 패키지를 위해 다이소에서 한번 사시고 쿠팡 같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대용량을 사셔서 조금씩 소분해서 쓰시는 것이 훨씬 더 경제적입니다. 

 

 

이미지 클릭 시 구입 링크로 이동

 

쿠팡에 3kg에 대략 만원 정도인데 다이소 과탄산소다는 500g을 6번 사야 하니 12000원이기에 약 2100원 정도가 더 싸게 먹힙니다.  많이 쓰고 자주 쓰시는 분들에게는 다이소 보다는 쿠팡을 더 추천해드립니다^^

 

 

쿠팡 과탄산소다 3kg 사로 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